오늘은 11월 한달간 뉴텝스 공부하고 300+받은 후기(?)를 간단하게 써볼까해요.
토익이 아닌 뉴텝스를 공부하고 응시한 이유는 여러 있지만, 본격적으로 토익을 공부하기 전 학술적이면서 좀 더 난이도 있는 영어를 공부해 보겠다는 욕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어 공부에 몰두하면서 영어에 손을 놓다시피해서 오조오억년만에 영어 공부를 했구요 + 단기간 점수를 목표로 응시한 시험은 아니었기에 빡시게 공부하지는 않았답니다.
(주5일 학원 다니면서 수업 열심히 듣고 복습만 한 정도 ? 숙제도 안해갔던 사람 나야나,,, 반성해,,,)
성적만 보아도 아시겠지만 높은 성적이 절대X2 아니에요ㅠ_ㅠ,, 그래서 올릴까말까 고민하다가 공부 기록용으로 써볼까합니다,! 따라서 공부법 관련 질문은 받지 않으려해요😊
친절하게 안내 문자까지 보내주는 텝스
저는 12/1 일요일에 응시했구요, 응시하자마자 인천공항 날라갔습니다 .. ?(TMI)
시험 당일 후기라면 “내 응시료..” “집가고싶다” 겠네요•••
목표 점수도 없었고 기대치가 워낙 낮았었던 탓인지 점수보고 놀랐는데요,,, 300점대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달 공부하고 어렵지 않게 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저도 받았으니까요٩( ᐛ )و
심지어 성적 확인도 안하고있었는데 점수가 문자로 왔더라구요^^ 강제 성적아웃 당함😊...
뉴텝스는 청해/어휘/어법/독해 영역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정확하지 않음)
청해는 Part 1,2,3,4,5
어휘는 (모름)
문법은 Part 1,2,3
독해는 Part 1,2,3,4로 나뉩니다.
(한 개인이 이렇게 공부했구나 정도로만 읽어주시고, 도움 되는 공부법이 절대 아님을 밝힙니다 !!)
11월 한달간 저의 첫 영어 시험인 뉴텝스를 공부했던 방법은
청해 영역은 다들 “쉐도잉과 딕테이션”을 추천하셨만, 어려운 청해를 그렇게 공부하려니 더 하기 싫어져서,,,(머쓱),,, 저는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더라도 답을 고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어요. 물론 많이 들을수록 귀는 아주 조금씩 트이더라구요(정말 아주 조금 트입니다.., 많이 듣는다고 10문제에서 20문제를 갑자기 맞지는 않아요 10문제에서 12문제 맞추게 되는 정도 ?)
어휘 영역은 네 공부하지 않았구요 시험 볼 때도 느낌 가는대로 찍었습니다^___^;
문법 영역은 공부한만큼 나오는 정직한 영역이라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더라구요! 원래 제 성격에는 이런 말 들으면 문법책 한권을 통째로 외워버리는 스타일인데 무욕의 삶이 이래서 무서워요 여러분,, 수업만 열심히 듣고 문제풀고 오답풀이 정도?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법은 중, 고등학교 6년간 배워온 내용들이라 다른 영역에 비해 어렵다는 느낌이 덜했어요!
독해 영역은 “단어”의 중요성에 대해 선생님께서 수차례 언급하셨는대요, 그리고 텝스 어휘 자체가 난이도 있는 단어들이라 생소하게 다가오더라구요. 근데 저는 “단어를 몰라도 답을 고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했어요. 더불어서 “오답과 정답 선지를 만들어내는 방식” 분석을 열심히 했습니다! 고득점자도 아니고, 요령 피워 시험 본 느낌이라 자세히 적기 민망하네요🔫💦
아마 저는 더 이상 텝스를 공부할 것 같지 않고 토익 공부를 시작할 것 같아요.
외국에서 살다온 것도 아니고, 외고를 나온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영어를 잘하는 것도 아닌 지금의 제가 영어 자격증 공부를 하려면 “노력”만이 답이겠죠?하하 물론 노력한다고 좋은 결과가 반드시 나오지 않을수도 있겠죠, 하지만 원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노력하는 제 모습을 칭찬해주면서 채찍질하고싶네요! !!(명언제조기냐며;)
(새벽에 쓴 글이라 감성 터지네요 ,,,)
카테고리 없음
공부)뉴텝스 300점 넘어서 후기~
반응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