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색대비표

by 아리사짱 2020. 12. 10.
반응형

블로그를 하면서 문득 보색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이나 미술을 전공으로 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공부하기도 하고, 색감에 대해서 잘 알고 평소 생활 및 업무에 활용을 잘 하시겠죠? 일반인들의 경우는 모두 외우기도 힘들고, 보색 대비표 같은 것은 하나쯤 스크랩해 놓고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보색이란 서로 반대되는 색!

補色
Complementary color

한자어나 영어에서 알 수 있듯이 보색은 서로 반대되는 색입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보색은 두 빛을 합할 때 무채색이 되는 색이라고 할 수도 있어요. 보색은 서로 반대되는 색이니 그만큼 두 색의 대비가 강하게 느껴져요. 그래서 좀 더 catchy 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효과가 있을 수 있는 거죠. 반대색의 효과입니다.

출처 : gguremi 블로그

보색대비표 활용

그림을 그리는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보색을 활용할 수 있는 경우도 많을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

노란색과 파란색이 보색이다 보니 확실히 눈에 확 들어오죠? 집 내부 인테리어를 할 때 보색을 잘 활용하면, 정말 센스 있게 배치 및 장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패션 / 사진

마찬가지로 일상생활의 패션에 있어서도 보색을 적절히 활용하면 정말 센스 있고 멋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이러한 패션 더하기 사진 배경 등에도 보색을 활용하면 더욱 시너지가 나겠지요. 블랙 앤 화이트가 때로는 굉장히 느낌 좋고 강렬한 인상을 남길 때가 있잖아요? 

블로그 포스팅을 열심히 하시는 이웃님들께서도 보색을 잘 활용하면, 보다 더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대가 끌리는 이유 ♥

보색대비표 활용법에 대한 글이었고요, 스크랩  해 두시고 필요할 때 꺼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