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맥쿼리인프라가 핫합니다. 왜 맥쿼리인프라 일까요? 맥쿼리인프라 소개 및 배당금, 배당일 등 증권 투자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맥쿼리인프라
고배당 주식
맥쿼리인프라 홈페이지 자료
우선 맥쿼리인프라는 인천공항 고속도로나 서울춘천 고속도로 등 많은 사회간접자본을 자산 포트폴리오로하는 상품이라 보면 됩니다. 현재 도로 11개, 항만 1개 포트폴리오가 있고요. 시가총액은 약 4조원입니다.
맥쿼리인프라는 2002년에 설립되서 2006년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는데요, 시세도 최근에는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지만 최근 10년간의 그래프를 보면 꾸준히 우상향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보다 더중요한 것은 고배당이라는 점입니다. 년간 약 6.7%의 분배수익율이나오고요, 세후 약 5.5%가 배당금으로 입금되니 정말 훌륭한 고배당주라고 할수 있습니다.
거기다 연2회 배당금을 지급하기때문에 배당금으로 받은 금액을 재투자 할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지요. 부동산의 경우 취등록세와 각종 보유세를 내지만 주식은 거래세, 배당소득세만 소량 지급하면 년간 5~6%대 배당이 나오는 거죠. 국내에 이러한 상품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세계적 트렌드
인프라 투자
모두들 아시다시피 현재는 초금리 시대엡니다. 미국은 제로 금리도 시사하고 있고, 이 마당에 예금에다가 돈을 넣어두는 것은 정말 이자수익을 기대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투자처를 찾아야합니다. 특히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고민하시는 노후준비하시는분들, 은퇴를 앞두신분들이 더욱 더 관심을 가지는 것이 고배당주입니다.
사실 해외에서, 특히 선진국에서는 이러한 사회간접자본 SOC 투자가 활발합니다.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별로 없지요. 미국 주식 시장에서 고배당 부동산 리츠상품이 유망한것도 같은 맥락이죠. 저금리 저성장시대에 많은 투자자들이 일반 주식이나, 채권등 전통적 자산에 의지할수 없는 상황인거죠. 그래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고 많은 자산운용에서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언론에서도 연일 최소 2033년까지 연간 지급 배당금이 지속 증가할것이라고 예측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시세차익은 덤이고요.
고배당에, 시세차익 복리효과를 누릴 가능성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요즘처럼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가격할인! 할때에는 매수의 찬스가 되지 않을가 싶은데요. 노후준비, 노후대책 마련 하시는 분들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맥쿼리인프라 펀드에 투자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