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후준비] 아파트 함부로 팔지 말고, 미국 주식 투자하라!

by 아리사짱 2020. 12. 5.
반응형

 

오늘은 '아파트 함부로 팔지 말고, 미국 주식하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파트

먼저 아파트입니다.

은퇴를 앞둔 많은 분들이 은퇴 후 노후준비, 노후대책을 세우실때 본인이 가지고 있는 돈을 어떻게 재투자를 할까 생각을 하십니다. 내가 살고 있는 내 아파트를 팔아서 몫돈이 생기면 그것으로 어떤 사업을 할까 생각들 많이 하십니다. (사실 큰돈이라면 다행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아파트 매도한 금액도 크지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래서 예를 들어 치킨집을 한다든지, PC방, 노래방등의 사업을 할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분들중 대부분은 결국 실패를 맛 봅니다. 수억원의 돈이 한번에 날아갈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전혀 해보지 않았거나 본인이 전공한 분야가 전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한평생 월급쟁이로 직장에서 근무를 하고 자영업의 세계로 뛰어든다는 것이 그리 쉬운일이 절대 아닙니다. 만만히 보아선 낭패당하기 쉽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만약에 은퇴하면서 본인이 가지고 있던 아파트를 팔지 않고 약 10년이 흘렀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그 아파트가 수도권이나 대도시의 아파트라면 어땠을까요?

큰 확률로 그 아파트를 매도한 금액보다 훨씬 더 올라 있을 겁니다. 왜냐하면 대도시의 집은 인플레이션을 그대로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점점 대도시로 인구가 집중되는 현상이 늘어나면 늘어났지 줄어들지는 않을 거기 때문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이 추세가 말해주고 있듯이 대도시는 점점 팽창하고, 소도시는 소멸하고 있습니다. 만약 집을 팔지 않고 다른 소규모 일자리라도 구했다 하더라도 자산이 수억은 늘어있을텐데, 괜히 집을 팔아서 자산의 큰 감소가 일어난 셈입니다.

그러므로 무엇인가 확실한 아이템이 있거나, 본인이 일했던 전공분야의 연장선상의 잘 아는 사업쪽이 아니라면 대도시의 아파트는 보유하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미국 주식

또다른 노후준비, 노후 대책으로 만약 대도시의 아파트를 보유한 채로 별도로 투자가 가능한 가용금이 있다면, 미국 주식에 투자하십시오. 없다면 예를들어 대도시 아파트를 전세를 주고 저렴한 곳으로 전세를 살면서 투자금을 마련하는 것도 방법이고, 대출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초금리 시대에 예금보다는 더 좋은 투자처를 찾아야지요.

왜 미국 주식이냐? 자본주의 시대에 양극화 현상은 더욱더 심해지고 자본주의와 4차산업을 선도하는 나라는 미국입니다. 과거에도 미국은 지구상 가장 강대국이었고 현재도 그렇습니다. 앞으로도 한동안은 그 상황이 바뀌지 않을거고요.

그런 가정하에 미국 주식은 장기적으로 꾸준히 우상향 하게 될 것입니다.

노후준비에 있어서 미국 주식이 정말 좋은 이유는 월세 세팅이 가능한 것입니다. 매달 배당금이 나와서 월세 처럼 따박따박 불로소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연금이 따로 없지요. 미국 주식은 배당성향이 국내보다 훨씬 높습니다. 그리고 매월/매분기/매반기 마다 배당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를 잘 구성하면 꾸준하고 안정적인 투자처가 됩니다.

미국주식 고배당주와 더불어 좋은 미국 주식 투자방법은 각 분야별 1위 기업을 꾸준히 사 모으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애플과 같은 시가총액 전세계 1위 기업의 경우는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등을 앞세운 모바일 통신기기 업계 1위의 기업입니다. 우리나라 전체 코스피 시가총액보다더 높습니다. 이러한 기업에 내 돈을 투자를 하면 두발뻗고 편히 주무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전세계에서 내로라는 우수한 인재들이 저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 일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이익을 내고, 주가를 올릴것이며 주주에게 배당금을 나눠줄 것입니다.

오늘은 노후준비, 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도시 아파트 보유에 대한 내용과 미국주식 배당주 투자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꾸준한 노후 준비, 은퇴 후 설계를 통해서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그날까지 함께 노력해요!

반응형

댓글